Glitter Voice

々 이 글자 아시나요? 본문

너 뭐하니?/Japanese

々 이 글자 아시나요?

Glitter Link 2016. 8. 29. 16:21

제가 좋아하는 성우겸 가수인 미즈키나나(水樹 奈々)의 이름에도 쓰이구요


일본 애니나 영화 만화 등등을 보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반복부호로써 역할을 하고있어요


반복 부호(反復符號) 또는 첩자표(疊字標)[1] 또는 오도리지(일본어: 踊り字)[2]일본어에서 문자가 반복됨을 표시하는 부호이다. 々, ゝ, ヽ 등으로 표기하며 쓰임새는 글자마다 달라서 한자에, 히라가나에, 가타카나에 쓴다. ゝ, ヽ탁점을 붙인 ゞ, ヾ도 있는데, 이들은 이전에 나온 글자에 탁점을 붙여서 반복한다.

반복 부호는 일본어에서 주로 사용되며 중화민국에서 드물게 기호를 사용하기도 한다.[3] 한국에서도 비석에 사용된 예가 있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B%B0%98%EB%B3%B5_%EB%B6%80%ED%98%B8


몰랐는데 히라가나 가타카나에도 같은 역할을 하는 글자가 있네요...탁음을 덧붙일 수도 있구요


일본어 초보라서 히라가나 가타카나에 쓰인 경우는 한번도 본적이 없었는데


오늘 갑자기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이런게 있네요


일본어 좀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는 제 공부를 위해서..ㅎㅎ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 해봅니다.